- 제목
- [공지] 2025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일정 안내
- 작성일
- 2025.02.05
- 작성자
- 지역학협동과정
- 게시글 내용
-
2025-1학기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및 논문심사 일정 안내
대학원 학칙 제7장 학위논문(학위논문에 관한 내규) 따라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여 주시고, 체제검사를 지도교수에게 받은 후에 예비심사 및 본심사에 임하시기 바랍니다.■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일정 ■
구분
내 용
일 정
비 고
학위논문
연구계획서
(학과)지도교수 배정:
(학과) 학생별 지도교수 학사포털에 입력(연구계획서 제출전 필수 입력, 미입력 시 연구계획서 지도교수 포털 승인 불가)
(학과) 학생별 지도교수 포털 입력: 2/13(목) ~ 3/7(금)
* 학과에서 지도교수 미 입력 시 학생이 연구계획서 지도교수 승인 불가 유의
(학생)연구계획서 제출 입력: 2/13(목) ~ 3/14(금)
(학과) 연구계획서 승인 기간: 2/13(목) ~ 3/18(화)
대학원승인: 2/13(목) ~ 3/19(수)
(* 반드시 포털에 연구계획서 입력해야 함, 중요)
제출자격 :
직전학기(2024-2학기) 까지 자격시험(외국어,종합)을 합격한 자에 한하여 연구계획서를 제출할 수 있음.
(단, 휴학 학기에는 자격시험 응시 할 수 없음. 합격일 인정 불가함)
제출절차 :
(학생)졸업심사유형지정
(학생)연구계획서제출
(학과)연구계획서승인
(학생)학사포털시스템→학사행정→졸업→학생→졸업심사유형‘학위논문’ 지정확인 후 ‘신청’ 버튼 클릭→
(학생)연구계획서 제출 메뉴로 이동 → 연구윤리준수서약서 동의 → 연구계획서 입력•저장 → 연구계획서 ‘제출’ 버튼 클릭 →
(학과)연구계획서 지도교수 승인 → (학과) 연구계획서 검토 후·업무 결재 상신 → 학과(주임교수) 승인 → (대학원) 승인 → 연구계획서 제출 승인 완료
* 박사 논문심사 : 박사는 연구계획서를 제출한 다음 학기에 논문 예·본심을 받을 수 있음
(즉, 연구계획서 제출학기 논문심사 불가능)
* 휴학 학기에는 연구계획서 제출 불가(중요), 휴학학기에 제출된 연구계획서는 삭제됨)
학위논문 심사위원 명부 등록 및 승인
(학생) 심사위원명부 등록: 학사포털 입력
(학과) 심사위원 승인: 학과→주임교수 승인
(심사위원) 심사비 지급을 위한 정보 수정 : 포털 로그인 → 정보 수정
*심사비지급을 위한 심사위원정보 오류 시 학과에서 해당 심사위원에게 논문심사위원번호과 포털 정보수정 절차 안내(매뉴얼 참조)
1.(학생) 연구계획서 제출 후 → 심사위원명부 포털 등록:
2/13(목) ~ 3/14(금)
2.(학과)심사위원 승인 : 2/13(목) ~ 3/19(수)
3.심사위원정보 수정: 2/13(목) ~ 4/29(화)
* 심사위원정보수정은 심사비 지급을 위한 정보 수정임.
*심사위원 명단 변경은 공문으로 요청
(학생)연구계획서제출
→
(학생)심사위원 등록
포털 입력
→
(학과)심사위원등록
승인
*석사 : 연구계획서 제출학기에 심사위원장, 심사위원 등록
*박사 : 연구계획서 제출학기에는 지도교수만 입력하고,학위논문 심사학기에 심사위원 등록
학위논문
예비심사
(학과)학위논문 예비심사 시행 여부 학생에게 확인 → 학위논문 예비심사 보고서 배부 → 학위논문 예비심사 보고서 양식 수령
→ (심사위원장) 학위논문 예비심사보고서 작성·제출
3/20(목)
학과에서 출력· 배부
학위논문 예비심사 실시(심사위원장 예심보고서 제출)
3/21(금) ~ 4/25(금)
대학자율실시
학위논문
본심사
(학과) 학위논문 본심사 시행 여부 학생에게 확인 → 학위논문 본심사 보고서 배부 → 학위논문 본심사 보고서 양식 수령
→ (심사위원 전원) 학위논문본심사 보고서 작성·제출
5/22(목)
학과에서 출력· 배부
학위논문 본심사 실시(심사위원 전원 심사평가 점수와 심사의견 입력한 심사보고서 제출
5/23(금) ~ 6/20(금)
대학자율실시
논문 완성본 제출
학위논문 완성본(PDF) 제출 : 세부절차 추후 공지
논문 완성본 제출 절차 :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http://dcollection.yonsei.ac.kr/
접수처: 도서관(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전시실)
온라인제출:(예정)
25/7/3(목) ~ 25/7/18(금)
제출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
㈜ 1. 박사학위논문의 경우 2006년 2학기 신입생부터 논문의 영문 작성을 의무화 한다.
- 박사학위논문을 국문으로 작성해야 하는 경우는 “박사학위논문 국문작성요청서”로 사전 승인받아야 함(필수)
- 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
2. 박사학위를 받은 자는 그 받은 날부터 1년 이내에 박사학위논문을 공표하여야 한다. (고등교육법시행령 제51조)
3. 전산 입력 마감일 이후는 학사포털 입력 불가
4. 학사포털의 영문성명(여권 기준) 및 연락처 등 개인정보 수정 - 학위기 및 각종 증명 발급에 반영
5. 논문제목 등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반드시 학과에 통보하여 학사포털에서 수정
6. 논문 완성 본 제출 기한 준수 - 심사위원 출장 등으로 인준서 서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제출 일정에 차질이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
7. 학위논문 제출자격 및 학위논문 체제는 대학원 홈페이지(https://graduate.yonsei.ac.kr) 참조
8. 학위수여예정증명서는 2025. 5. 1 부터 학사포털> 인터넷증명서에서 발급 가능
- 5/1~ 본심종료일 : 예심합격자 대상으로 발급
- 본심종료일 ~ 학위수여식 이전 : 본심 합격자 대상으로 발급
- 다음글
- 다음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