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제목
- [채용] 외교부 연구원(공무직) 채용 공고(동북아2과)
- 작성일
- 2024.12.04
- 작성자
- 지역학협동과정
- 게시글 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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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
○ 채용 직종 : 공무직(연구원, (나)급)
○ 채용 인원 : 1명
○ 근무 개시(잠정) : 2025.1월 초
○ 자격 요건
- 업무 유관분야(외교, 중국지역 연구 등외교ˑ국제정치ˑ중국지역 연구 등 )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해당분야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
- 중국어 및 영어 능통자 우대(공인영어성적 및 중국어성적 제출)
- 「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」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
※「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」제12조
1.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
2.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
3.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
4.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
5.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
6.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
7.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
- 컴퓨터활용능력 보유자
-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
-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
- 공고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(단,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)
○ 우대 요건
- 「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」 제2조에 따른 장애인
- 「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제29조제1항 각호 해당자
2. 근무조건
○ 근로형태 : 무기계약직
○ 월 기본급 : 외교부 관련 규정의 보수액 범위내(구비자격 고려 후 협의)
○ 근무시간 : 09:00~18:00(주5일 40시간근무)
○ 근무지 : 외교부(서울시 종로구)
3. 담당 업무
○ 중국 관련 분석 보고서 작성 및 언론 모니터링
○ 중국 관련 자료조사
○ 기타 동북아2과 업무보조 등
4. 선발 절차
○ 1차 서류전형(결과 발표 12.13.(금))
- 응시인원이 최종선발인원의 3배수 미만인 경우, 응시요건을 충족한 응시자 전원을 서류전형 합격자로 결정
/ 3배수 이상인 경우 적극 심사를 통해 최종선발인원의 3배수로 합격자 결정
○ 2차 면접시험(결과 발표 12.18.(수))
-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통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을 종합적으로 평가,
불합격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자 중에서 평정성적이 우수한 자 순으로 합격자 결정
* 면접위원의 과반수가 평정요소 5개 항목 중 2개 이상을 “하”로 평정하였거나,
면접위원의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동일 평정요서에 대하여 “하”로 평정하였을 경우 불합격
※ 각 시험단계별 합격자 및 면접 상세 일정은 개별 통보(메일 또는 유선) 예정
○ 면접 심사 통과자는 신원조회 후 최종 채용 결정
○ 최종합격자가 임용포기, 합격취소, 임용결격사유 해당, 임용후 3개월 이내 계약 해지 등의 사정으로 결원 보충 필요가 있을 시,
면접전형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추가 합격자 결정 가능
5. 서류 접수
○ 접수처 : oah@mofa.go.kr로 이메일 제출
- 마감 : 2024.12.10.(화) 18:00
※ 마감 시간 이후 도달한 지원서는 접수되지 않으니, 접수시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- 메일제목은 “동북아2과 지원(응시자 성명)”으로 표기
○ 제출 서류(붙임양식 사용)
- 개인정보 제공동의서(자필서명 필요)
- 채용지원서 1부
※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기재(절차 등 필요사항은 기재 이메일로 공지함)
- 자기소개서 1부(첨부양식 2쪽 이내, 업무관련 중심 기재요망)
- 관련 연구 및 업무실적 목록ˑ개요 및 연구실적 파일(해당자에 한함)
- 최종학력까지의 졸업 및 성적증명서 각 1부
- 공인영어성적 및 중국어성적(해당자에 한함)
- 심사우대사항 서류(해당자에 한함)
※ 장애인 등록증 등 (가점 부여사항 기재)
○ 상기 서류는 “응시자성명_이메일 주소” 제목으로 1개의 파일로 제출
6. 유의사항
○ 상기 일정은 채용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○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.
○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○ 서류상 기재 착오·누락,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.
○ 채용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,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으면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○ 최종 합격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,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○ 기타 사항은 사항은 oah@mofa.go.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