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바일 메뉴 닫기
 

게시판

Board

제목
[공지] 2022-2학기 휴학·복학 신청 안내 (수정)
작성일
2022.07.07
작성자
지역학협동과정
게시글 내용


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 휴학 및 복학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


1. 신청·승인 기간 및 신청 방법

    

구분

학생 신청기간

학과 승인기간

신청 및 승인 절차

휴학

미등록자

8.1. (월) 9:00 ~ 9.14. (수) 17:00

신청기간 동안 수시 승인

학생신청

(학사포탈, ·복학 원서 학과 이메일로 제출)

-> 학과승인

-> 대학원승인

등록자

8.1. (월) 9:00 ~ 11.14. (월) 17:00

*질병,출산사유는 12.1. (목)까지 신청 가능

복학

1차

8.1. (월) 09:00 ~ 8.11. (목) 17:00

8.12. (금)까지

수시 승인

2차

8.13. (토) 09:00 ~ 8.23. (화) 17:00

8.24. (수)까지 수시 승인

3차

8.29. (월) 09:00 ~ 9.4. (일) 17:00

9.5. (월)까지

수시 승인


* 학사포탈에서 휴학·복학을 신청하시고, 동시에 첨부의 해당 원서를 작성하여 학과 이메일(ysarea@yonsei.ac.kr)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 (수정사항)



2. 참고 및 유의사항

 

 1) 신입생, 재입학생은 입학 및 재입학 후 첫 1학기 동안 휴학할 수 없음

    (단 입대, 질병, 출산 또는 육아 사유로 신청은 가능함)

 2) 장학금 수혜자는 학과 또는 대학을 통해 장학금 취소(반환) 후 휴학신청 가능

 3) 휴학한 학기에는 자격시험 결과를 보고 및 연구계획서를 제출할 수 없음

 4) 학사포탈에서 휴학∙복학 신청이 안되는 학생은 신청양식(붙임2 혹은 3)을 작성하여

    학과 승인을 받은 후 대학원 교학팀(스팀슨관 201호)로 방문 제출 혹은 

    이메일(gradsys@yonsei.ac.kr)로 제출해야 함.

 5) 학․연․산 및 계약학과 학생은 재직 기관의 승인이 있어야 휴학, 복학이 가능하며 관련증빙이 제출돼야 함


※ 휴학·복학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과 제적관련 사항은(영문 포함) 붙임 1을 참고 바랍니다.


붙임 1. 2022-2 휴학 복학 신청 안내(2022 Fall Student Status Guideline)

      2. 휴학원서(Leave of Absence Form)

      3. 복학원서(Application Form for Reinstatement)

첨부
붙임 1. 2022-2 휴학 복학 신청 안내(2022 Fall Student Status Guideline).pdf 붙임 2. 휴학원서(Leave of Absence Form).doc 붙임 3. 복학원서(Application Form for Reinstatement).doc